로고

로그인 회원가입
  • 맴버쉽
  • 개인정보 처리방침
  • 맴버쉽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수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수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KAL호텔네트워크 서귀포KAL호텔(이하 KAL호텔)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에 근거하여 수집, 보유 및 처리하고 있습니다. KAL호텔은 관렵 법령을 준수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재정하고 준수하고 있으며,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홈페이지(www.kalhotel.co.kr)에 공개하여 고객님이 언제나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KAL호텔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률의 재정 및 개정, 정부의 방침, 회사 내부 방침의 변경에 따라 바뀔 수 있으며, 변경 시 고객님이 수시로 확인하실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공지하겠습니다.
    시행일자 : 2013년 4월 1일
    최종변경일 : 2020년 11월 4일

    1.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KAL호텔은 회원가입, 예약 및 각종 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숙지 및 동의에 대한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서면양식(회원 가입 신청서 등)에 첨부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서’ 내 서명, 전화, 팩스, 전자우편을 통한 회원가입 시 동의 의사 표명, 홈페이지 내 게재 동의 절차에 따른 동의 표명, 경품행사 응모 등에 따라 개인정보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개인정보수집 항목
    ‘개인정보’는 단일 또는 다른 정보와 조합되어 특정 개인임을 알 수 있는 것이 가능한 정보를 말합니다. KAL호텔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으로 나누어 수집합니다.
    가. 이름, 성별, 개인 및 직장 연락처, 업무 직책, 생년월일, 국적, 사진, 여권 및 비자 정보
    나. 호텔 내 투숙 기록, 특별 요청 등 고객 투숙 정보
    다. 신용카드 정보, 항공사 상용 고객 프로그램 계정 정보 및 신원 정보
    라.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특정 정보 (예, 건강 상태 등)

    3. 개인정보수집 목적
    KAL호텔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수집 및 처리합니다.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를 통한 상품 예약, 구매, 정보전달 서비스 제공
    – 본인확인, 주문, 배송, 취소, 환불 등 관련 서비스를 위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나. 객실 예약/투숙정보 관리
    – 객실 예약에 따른 본인 식별 및 확인
    – 숙박 및 기타 물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요금을 부과
    –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다. 서비스 제공
    – 홈페이지 이용에 대한 상담 문의 및 답변
    – 객실, 식음 영업장, 연회 및 웨딩 서비스 문의에 따른 안내
    – 고객 만족도 조사

    라. 멤버십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및 연령확인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불만 및 민원사항 처리
    – 회원권 배송을 위한 정확한 배송지 확보
    – 회원 맞춤 서비스 제공

    마. 마케팅 및 광고 제공 활용
    – 신규 상품 및 이벤트 안내 등의 각종 마케팅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고객만족도 조사, 새로운 기능 소개 등 서비스 테스트에 활용

    고객님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인종, 민족, 사상,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의 정보는 법령 규정에 의한 경우 이외에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가. KAL호텔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보유하며, 목적달성 또는 동의받은 기간이 종료하면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 회원가입 정보 : KAL호텔 홈페이지 탈퇴 또는 자격이 상실된 때
    – 본인확인정보 : 본인임을 확인한 때

    – 배송정보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설문조사, 이벤트 등 종료할 때
    나. 관련 법령 및 내부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이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명의도용 및 민원 발생 시 이의처리와 소명등의 사실 확인 : 40일

    다. 호텔은 ‘개인정보유효기간제’에 따라 다음 조건을 충족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홈페이지(PC/모바일웹) 로그인 이력이 1년 이상 없는 회원
    – 오프라인 투숙 및 구매 이력이 1년 이상 없는 회원

    라.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을 통한 파기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KAL호텔은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렵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KAL호텔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전 동의를 구하고 고객이 동의한 경우
    나. 관련 법령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있는 경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통계작성, 시장조사 등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6. 개인정보 처리 및 취급 위탁
    KAL호텔은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주)항공종합서비스 – 제주/서귀포KAL호텔 객실 운영, 예약, 고객서비스 등 영업장 위탁 운영,
    영상정보처리기기(CCTV)운영
    – IBS인더스트리 – 영상정보처리기기(CCTV)운영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가. KAL호텔은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KAL호텔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마케팅에 활용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나. 이용자는 쿠키 설치 및 저장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쿠키의 설치 및 저장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메뉴의 옵션 설정에서 적용가능

    8.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KAL 호텔은 원칙상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9.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KAL호텔 고객님은 정보주체로서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삭제 및 회원탈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의 경우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수정 및 회원탈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나. KAL호텔 방문, 전자우편 및 유선으로 요청 시 본인 확인 후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립니다.

    10. 광고성 정보 전송
    KAL호텔은 고객님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으며, 상품 및 각종 이벤트 안내 등 이메일로 전송하는 경우 제목 및 본문란에 고객님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조치합니다.
    – 제목 : “광고”라는 문구를 표시하지 않을 수 있음
    – 본문 : 본문에는 구체적인 주요 내용을 표시함
    수신자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함 /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함

    11. 고객 게시물
    KAL호텔은 고객님의 게시물을 소중히 여기며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게시물을 훼손 및 삭제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하고 있으나, 다음의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 타인을 비방하고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글(명예를 훼손 하는 내용 등)
    – 각종 스팸성 게시물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그 외의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관리와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므로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워 정보 공개 전에 심사 숙고바랍니다.

    12. 링크사이트
    KAL호텔은 고객님께 사안에 따라 타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링크된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KAL호텔과는 무관하므로 링크하여 방문하신 해당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링크된 해당사이트는 외부사이트로 아무런 통제권이 없어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 및 보증할 수 없습니다

    13.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가. 네트워크 보안
    KAL호텔은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KAL 호텔을 사칭하는 것을 방지하여 고객님께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나. 내부 보안 대책
    KAL호텔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인력을 최소한으로 한정하고 해당 인원에게 정기적, 부정기적 보안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시스템에는 별도의 암호 체제를 갖추고 외부 네트워크로부터 철저하게 격리시켜 외부 침입 및 내부 침입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다. 바이러스에 대한 대책
    KAL 호텔은 항상 새로운 정보를 자동으로 Update하는 백신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 침투 시 자동 치료함과 동시에 침투사실을 근무자가 즉시 확인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14.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가. KAL 호텔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책임자 : PACEY DAVID CHARLES 대표이사
    – 관리자/담당자 : 윤중업 차장 (연락처 : 02-2656-7363/ joongupyoon@koreanair.com)

    나. 기타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상담 또는 신고를 하실 경우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ctrc.go.kr / 02-392-0330)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www.118.or.kr / 118)

    15.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전부터 본 KAL호텔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별첨1]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방침
    ㈜ KAL호텔네트워크 KAL호텔(제주KAL호텔 및 서귀포KAL호텔, 이하 “호텔”라 칭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회사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호텔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 운영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주차장의 경우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 주차대수 30대 초과할 경우 「주차장법 시행규칙」 제6조 제1항을 근거로 설치 운영 가능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구분 설치대수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제주KAL호텔 88대 건물로비, 각 층별 복도, 주차장 등
    서귀포KAL호텔 64대 건물로비, 각 층별 복도, 주차장 등

    3. 보호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호텔은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이름 직책 연락처
    보호책임자 우행제 총지배인 064-733-2001
    접근권한자 서귀포KAL호텔 곽성호 관리팀장 064-730-9542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이내 호텔 방재실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 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5.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호텔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수탁업체 담당자 위탁업무 연락처
    제주KAL호텔 ㈜항공종합서비스
    /IBS인더스트리 시설소장 CCTV운영 064-720-6637
    서귀포KAL호텔 ㈜항공종합서비스
    /IBS인더스트리 시설소장 CCTV운영 064-730-9597

    6.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확인방법 : 각 호텔의 영상정보 접근 권한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확인장소 : CCTV열람 가능 부서 (방재실 등)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회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 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8.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호텔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 ∙ 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 ∙ 열람자 ∙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있습니다.

    9. 영상정보의 임의조작 및 녹화금지에 대한 사항
    호텔은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목적과 다른 목적으로 다른 곳을 비추는 등의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임의로 조작하지 아니하며 영상정보 처리기기에서 녹음 기능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목적 ∙ 관리방침은 2015년 9월 제정되었으며 법령 ∙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호텔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